계시록 7 장
계시록 7장을 삽입장으로 보는 이유는 이 장에서는 이때까지 나타나던 봉인들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곱 번째 봉인은 계시록 8:1절에서 나타납니다. 그리고 계시록 6:12-17에서 환란이 끝나고 “그분의 진노의 날”인 재림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계시록 7장에 기록된 일들은 여섯 봉인이 열리는 동안에 일어나는 어떤 일을 말하는 것입니다.
계 7:1 이것들 후에 내가 보니 네 천사가 땅의 네 모퉁이에 서서 땅의 네 바람을 붙잡아 바람이 땅에나 바다에나 어떤 나무에도 불지 못하게 하더라.
땅의 네 모퉁이에 서서 - 사람들은 성경이 “땅의 네 모퉁이”라고 하는 것을 보고 성경이 비과학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요한이 지구가 네모나고 평평하다고 믿었기 때문에 땅의 네 모퉁이라고 기록하였다고 빈정대기도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누구나 알아들을 수 있는 쉽고 평범한 보통사람들의 일상 언어를 사용하신다는 사실입니다. 특정한 계층이 사용하는 특별한 말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은 심판 때에 아무도 변명하지 못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사야서 40:22에서 지구는 공처럼 둥글며 허공에 떠 있다고 기록하셨으며 누가복음 17:31-34에서는 지구에 동시에 낮과 밤이 있음을 말씀하십니다. 성경은 현대 과학보다 훨씬 앞서 있습니다! 땅의 네 모퉁이는 동, 서, 남, 북을 말하는 쉬운 말입니다.
계 7:2-3 또 내가 보니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印)을 가진 다른 천사가 동쪽으로부터 올라와 땅과 바다를 해할 권능을 받은 네 천사에게 큰 음성으로 외치며 이르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 안에 인을 찍어 그들을 봉인할 때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들을 해하지 말라, 하더라.
이 이스라엘의 남은 자들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기까지는 땅이나 바다나 나무들이 손상되지 않습니다. 계시록 6:12-15에서 땅과 바다가 손상되기 때문에 계시록 7장은 봉인들이 다 열리기 전의 어떤 일이 분명합니다.
하나님의 종들 - 이 표현은 항상 이스라엘에게 쓰이는 표현입니다. (사49:6, 65:8, 13-14 참고)
계 7:4 또 내가 봉인된 자들의 수에 대하여 들었는데 이스라엘 자손의 모든 지파에서 봉인된 자가 십사만 사천이더라.
이스라엘 자손의 모든 지파에서 봉인된 자가 십사만 사천이더라 - 이 구절의 십사만 사천은 제칠일 예수 재림교, 여호와의 증인들이 모두 자신들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리스도인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이 구절을 “영적인 이스라엘인 교회”를 말한다고 주장합니다. “이스라엘 자손의 모든 지파에서 봉인된 자가 십사만 사천”은 ‘제칠일 예수 재림교’, ‘여호와의 증인들’, ‘교회’도 아닙니다. 그렇다면 “이스라엘 자손의 모든 지파에서 봉인된 자가 십사만 사천”은 무엇을 말하는가? 그것은 기록된 그대로 이스라엘 자손의 모든 지파에서 봉인된 자가 십사만 사천 명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해석할 필요도 없고 다만 읽은 대로 믿기만 하면 됩니다!
계 7:5-8 유다 지파에서 봉인된 자가 만 이천이요, 르우벤 지파에서 봉인된 자가 만 이천이요, 갓 지파에서 봉인된 자가 만 이천이요, 아셀 지파에서 봉인된 자가 만 이천이요, 납달리 지파에서 봉인된 자가 만 이천이요, 므낫세 지파에서 봉인된 자가 만 이천이요, 시므온 지파에서 봉인된 자가 만 이천이요, 레위 지파에서 봉인된 자가 만 이천이요, 잇사갈 지파에서 봉인된 자가 만 이천이요, 스불론 지파에서 봉인된 자가 만 이천이요, 요셉 지파에서 봉인된 자가 만 이천이요, 베냐민 지파에서 봉인된 자가 만 이천이라.
각 지파에서 만 이천명씩인데 유다, 르우벤, 갓, 아셀, 납달리, 므낫세, 시므온, “레위” 잇사갈, 스블론, “요셉” 베냐민자파인데 실제의 이스라엘 자손들입니다. 본문을 살펴보면 본래의 열두 지파에서 두 지파가 대체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요셉의 두 아들인 에브라임 지파와 므낫세 지파가 12지파에 속하였는데 에브라임 지파 대신에 “요셉 지파”가 들어가 있고 에브라임 지파는 빠져 있습니다. “레위 지파”는 제사장 직분을 수행하는 13번째 지파였는데 ‘단 지파’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두 지파 곧 “에브라임 지파와 단 지파”가 빠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왜 ‘에브라임 지파’와 ‘단 지파’가 ‘요셉 지파’와 ‘레위 지파’로 대체되었는가?
먼저 에브라임 지파는 호세아서를 연구하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호세아서 4:17에서 “에브라임은 우상들과 연합하였으니 그를 내버려 둘지니라.”고 말씀하십니다. 계속해서 다음 구절들을 읽어 보십시오. (호6:10, 7:8,11. 8:11, 9:8,13,16-17. 12:1, 14. 13:1 ,12.)
단 지파는 아모스서 8:14에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십니다.
“사마리아의 죄를 두고 맹세하여 이르기를, 오 단아, 네 신이 살아 있다, 하거나, 브엘세바의 풍습이 살아 있다, 하는 자들 곧 그들마저 쓰러져서 결코 일어나지 못하리라.”
다음 구절들도 계속 읽어보십시오.(신명기 29:20, 레위기 24:11)
단 지파에 관한 하나님의 예언들을 살펴보면 단 지파는 확실히 나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단의 출생은 창 30:6에 있는데 라헬의 첫 아들로서 하나님의 뜻을 벗어나 라헬의 몸종을 통해 태어났습니다. 라헬은 레아를 질투하였다가 아들을 얻자 자랑하며 말하기를 “하나님이 나를 판단하시고”(하나님은 그렇게 하셨다) “또 내 목소리를 들으사”(하나님은 그렇게 하셨다) “내게 아들을 주셨다.”(하나님은 그렇게 하지 않으셨다. 단은 여자의 씨가 아닙니다.) 라헬은 이브가 저지른 실수를 반복합니다. 이브는 카인을 얻었을 때 “내가 주께로부터 남자를 얻었다.” 라고 하였으나 카인은 잘못된 아들이었습니다. 라헬도 남자를 육신적으로 얻었지만 이 남자는 잘못된 아들이었습니다. 이브의 첫 아들은 “카인”으로 “철로 된 창”을 의미하며 라헬의 첫 아들은 “단”이며 이 이름은 “”심판“을 의미합니다.(창30:6)
(창 49:16-17의 단에 대한 첫 번째 예언을 읽어보십시오.)
성경에 언급 된 첫 번째 저주의 실제 사건이 레위기 24:10-11에 나오는데 저주받은 함족인 이집트인과 결혼한 ‘단 지파’ 디브리의 딸인 셀로밋이 낳은 아들이 주의 이름을 모독하고 저주합니다!(계13장에서 적그리스도가 하나님을 모독합니다.)
사사기 17장과 18장을 살펴보면 에브라임 지파와 단 지파 모두 관련된 사건이 등장합니다.
(삿17:1) 에브라임 산에 미가라는 이름의 한 사람이 있더라.
에브라임 지파의 미가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의 어머니로부터 저주받은 은 일천일백 세겔에서 이백 세겔을 취하여 새긴 형상과 부어 만든 형상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미가는 자신의 신당에 자기 멋대로 한 에봇과 드라빔을 만들어 자기 아들중 하나를 세워 제사장이 되게 하였습니다. 그 후 떠돌이 레위인 젊은이가 찾아오자 미가는 그 레위인을 아버지와 제사장이 되도록 합니다.
(삿 17:7-8) 유다 가족에 속한 베들레헴유다에 한 청년이 있었는데 그는 레위 사람이며 거기서 머무는 자더라. 이 사람이 머물 곳을 찾으려고 그 도시 베들레헴유다를 떠나 이동하다가 에브라임 산으로 가서 미가의 집에 이르매
(삿 17:10) 미가가 그에게 이르되, 나와 함께 거하며 나에게 아버지와 제사장이 되라. 내가 해마다 은 십 세겔과 의복 한 벌과 양식을 주리라, 하므로 이에 그 레위 사람이 거기로 들어갔더라.
미가는 “나에게 아버지와 제사장이 되라.”고 하였습니다.
여기에 주님이 초림하시기 1200년전에 로마 카톨릭과 똑 같은 체제가 나타납니다. 우상과 형상을 예배의 도구로 사용하며 멋대로 만든 에봇과 드라빔(제의)를 입고 자기 눈에 좋은 대로 제사장을 세우고 성결케 한 제사장을 “아버지”(神父,holy father)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땅에 있는 자를 너희 아버지라 일컫지 말라. 이는 너희 아버지는 한 분이시니 곧 하늘에 계신 분이시기 때문이라.”(마23:9) 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이 미가의 종교가 어떻게 단 지파의 종교가 되었는지는 사사기 18장에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 당시 단 지파는 아직 그들의 유업을 차지하지 못하였는데 단 지파 사람들이 유업을 차지하기 위해 다니던 중에 미가의 집에 이르러 유숙하게 됩니다.(삿18:1-2) 그후 육백명의 군대와 함께 미가의 집에 이르러 우상과 새긴 형상과 에봇과 드라빔과 부어 만든 형상을 탈취하여 단 지파의 종교가 됩니다.(삿18:16-20)
(삿18:19-20)그들이 그에게 이르되, 잠잠하라. 네 손을 입에 대라. 우리와 함께 가서 우리에게 아버지와 제사장이 되라. 네가 한 사람의 집의 제사장이 되는 것이 낫겠느냐, 혹은 이스라엘의 한 가족 곧 한 지파의 제사장이 되는 것이 낫겠느냐? 하니 그 제사장이 마음 속으로 기뻐하여 에봇과 드라빔과 새긴 형상을 취하고 그 백성의 한가운데로 들어가니라.
이 제사장은 단 지파를 따라가는데 단 지파는 이 때부터(B.C.1300년) 이스라엘의 열지파가 포로로 잡혀 갈 때까지(B.C.800년) 400년 이상 완전히 배교하여 시돈의 이세벨의 바알 숭배 집단과 연합합니다. 그리하여 세상에서 유명한 “미가의 종교”가 단 지파에게서 확립됩니다. 이 미가의 종교는 우상과 형상과 에봇과 드라빔을 빼앗아버리면 아무 것도 남지 않는 우상종교입니다.
(삿18:24) 미가가 이르되, 내가 만든 신들과 제사장을 너희가 취하여 갔으니 내게 더 남아 있는 것이 무엇이냐?
그러나 내가 믿는 종교는 성경과 찬송가를 빼앗아 불태우고 교회를 불태울지라도 없어지지 않습니다. 내가 믿는 종교는 “내 마음속에” 하나님의 말씀과 노래가 간직되어 있으며 길가에서, 산 속에서, 토굴에서라도 경배를 드릴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미가의 종교”는 모든 우상과 양초, 성체, 묵주, 성화, 미사전서, 신부, 추기경, 교황이 없어지면 예배를 드릴 수가 없습니다.
이제 단 지파와 에브라임 지파가 왜 빠졌는지 이해가 될 것입니다. 아직도 바알의 종교인 “미가의 종교”에 속한 사람들이 있다면 속히 나오라고 성령께서 말씀하십니다.(계18:4, 고후6:14-18)
(계18:4) 또 내가 들으니 하늘로부터 또 다른 음성이 나서 이르되, 내 백성아, 너희는 그녀에게서 나와 그녀의 죄들에 참여하는 자가 되지 말고 그녀가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
다시 말하지만 위에 열거한 12지파는 문자적인 이스라엘의 12지파의 144,000명입니다. 다만 요셉 지파가 에브라임 지파를, 레위 지파가 단 지파를 대신하고 있을 뿐입니다.
계 7:9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보라, 아무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 곧 모든 민족과 족속과 백성과 언어에서 나온 큰 무리가 흰 예복을 입고 손에 종려나무 가지를 들고 왕좌 앞과 어린양 앞에 서서
요한이 본 첫 번째 무리는 144,000명의 이스라엘 자손들입니다. 그리고 “모든 민족과 족속과 백성과 언어에서 나온 큰 무리”인데 곧 이방인들입니다. 이 “흰 예복을 입은” 자들은 계시록 3:4과 3:18에서도 나타납니다. 또 계시록 6:11에 언급된 이 사람들은 “죽임 당한 자들”인 순교자들인데 이들에게 흰 예복이 주어집니다. 계시록 19:8에서 이 고운 아마포가 “성도들의 의”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흰 예복은 구원받은 후의 행위와 관계가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의”는 값없이 주어지나 “성도들의 의”는 성도의 행위로 인해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이 “죽임 당한 자들”은 “목 베임을 당한” 순교자들입니다. (계20:4 참고)
계 7:10-12 큰 음성으로 외쳐 이르되, 구원이 왕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양께 있도다, 하더라. 모든 천사들이 왕좌와 장로들과 네 짐승 주위에 섰다가 왕좌 앞에 얼굴을 대고 엎드려 하나님께 경배하여 이르되, 아멘, 찬송과 영광과 지혜와 감사와 존귀와 권능과 힘이 우리 하나님께 영원무궁토록 있으리로다. 아멘, 하더라.
이 순교자들이 있는 곳은 스물 네 장로들과 네 짐승과 왕좌가 있는 셋째 하늘입니다.
계 7:13-14 장로들 중에서 한 사람이 응답하여 내게 이르되, 흰 예복을 차려 입은 이 사람들은 누구냐? 또 그들이 어디서 왔느냐? 하매 내가 그에게 이르되, 장로여, 당신이 아시나이다, 하니 그가 내게 이르되, 이들은 큰 환난에서 나와 자기 예복을 씻고 어린 양의 피로 그것을 희게 한 자들이니라.
“이들은 큰 환란에서 나온 자들”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큰 환란이라는 특정한 때입니다. 이때는 이미 교회가 휴거된 후이기에 바울이 전한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묻히심과 부활을 전하는 은혜의 복음이 선포되지 않습니다. 환란 때에는 천사가 모든 민족과 족속과 언어와 백성에게 영존하는 복음을 선포합니다.(계14:6-7) 큰 환란 때에는 누구든지 짐승의 형상에 경배해야 하고 또 오른손 안에나 이마 안에 표를 받아야 사거나 팔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큰 환란에서 구원을 받으려면 짐승의 형상에 경배하지 않아야 하고 또 오른손 안에나 이마 안에 표를 받지 말고 천사가 선포하는 영존하는 복음을 믿어야만 합니다. 천사가 전하는 영존하는 복음은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그분께 영광을 돌리라. 그분의 심판의 시간이 이르렀으니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들을 만드신 분에게 경배하라”는 것입니다. 이것을 믿은 사람들이 바로 “큰 환난에서 나와 자기 예복을 씻고 어린 양의 피로 그것을 희게 한 자들”입니다.
계 7:15 그러므로 그들이 하나님의 왕좌 앞에 있고 또 그분의 성전에서 밤낮으로 그분을 섬기느니라. 또한 왕좌에 앉으신 분께서 그들 가운데 거하실 터인즉
여기에 이 무리가 교회시대의 그리스도인이 될 수 없는 또 다른 이유가 나옵니다. 이 성도들은 하나님을 “그분의 성전에서 밤낮으로 그분을” 섬깁니다. 그러나 지금 그리스도인들은 성령의 전이며 하늘에 올라가면 “새 예루살렘”으로 불리는데, 이 새 예루살렘성에는 “성전이 없다”고 하기 때문입니다.(계21:22 참고)
계 7:16 그들이 다시는 굶주리지 아니하고 다시는 목마르지 아니하며 해나 어떤 열기도 그들 위에 내리쬐지 아니하리니
천년기간의 백성들을 향한 것입니다.(사25:10, 49:10 참고)
계 7:17 왕좌 한가운데 계시는 어린양께서 그들을 먹이시고 생수의 샘들로 그들을 인도하시며 하나님께서 그들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닦아 주시리라, 하더라.
모든 사람의 눈에서 눈물을 씻어 주실 것입니다. “저 하늘에는 눈물이 없네”라는 노래가 있으나 저 하늘에서 최소한 두 번의 눈물을 흘리게 될 것입니다. 첫 째는 그리스도의 심판석에서, 두 번째는 큰 흰 왕좌 심판석에서 눈물을 흘리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영원에는 눈물이 없는데 영원은 계시록 21장에서야 시작됩니다.
예수님께서 죄인들 때문에 우셨고 예루살렘을 향해 우셨습니다. 여러분들은 하늘에서 두 가지 이유로 눈물을 흘릴 것입니다. 첫째는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위해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은 것 때문에 그리스도의 심판석에서 후회하며 울 것입니다. 두 번째는 구원받았어야 할 사람들이 여러분이 복음을 제시하지 않음으로 영원한 불 못으로 들어가는 것을 볼 때 큰 흰 왕좌 심판석에서 울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심판석에서 우리가 사서 얻었어야 할 기회들을 놓치고 낭비하여 보상이 상실되고 왕관을 받지 못하게 될 때 후회하며 눈물을 흘릴 것입니다. 우리가 사랑했던 가족과 친척과 이웃과 친구들이 불 못에 던져지는 것을 볼 때 우리는 통곡하며 비통한 눈물을 흘릴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주어 진 기회들을 낭비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은 사람들을 그리스도께 인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였고 증언하였고 기회가 허락하는 대로 전도지나 책자를 신실하게 전달해 주었다면 걱정하지 말고 하나님께 맡기면 됩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이런 일을 하지 않았다면 “저 하늘에서 비통한 눈물을 흘릴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여야 합니다.
'홍성율 형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킹제임스 성경(1611)인가?-퍼옴 (0) | 2014.10.13 |
---|---|
알기 쉬운 계시록 8장 (0) | 2014.09.30 |
알기 쉬운 계시록 6장 (0) | 2014.09.29 |
알기 쉬운 계시록 5장 (0) | 2014.09.29 |
알기 쉬운 계시록 4장 (0) | 2014.0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