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천침례교회

묵상의 유익

 

묵상이 주는 유익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것은 마음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일이다.

오 나의 힘이시요, 나의 구속자이신 [], 내 입의 말들과 내 마음의 묵상이 주의 눈앞에 받으실 만한 것이 되기를 원하나이다. (19:14)

 

 

오 주여, 나의 말에 귀를 기울이시며 나의 묵상하는 것을 살피소서(5:1).

 

 

첫째, 길이 형통하고 크게 성공한다. (1:8)

너는 이 율법 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밤낮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모든 것에 따라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가 네 길을 형통하게 하며 또한 크게 성공하리라.(1:8).

 

 

두 번째 주님의 일을 말한다.(77:12)

내가 또한 주의 모든 일들을 묵상하고 주께서 행하신 일을 이야기하리이다. (77:12).

 

 

세 번째 마음의 기쁨과 즐거움이 있다.(시편 104:34)

내가 그분을 묵상함이 달콤하리니 내가 주를 즐거워하리로다.(시편 104:34)

통치자들도 앉아서 나를 비방하였사오나 주의 종은 주의 법규들을 묵상하였나이다. (119:23).

교만한 자들이 까닭 없이 나를 학대하였사오니 그들이 부끄러움을 당하게 하소서. 오직 나는 주의 훈계들을 묵상하리이다. (119:78)

 

 

네 번째 스승보다 더 명철해 진다.(119:99)

주의 증거들이 나의 묵상이 되므로 나의 모든 스승보다 더 많은 명철이 내게 있으며(119:99)

내 입이 지혜를 말하겠고 내 마음의 묵상이 명철이 되리로다(49:3).

다섯 번째 묵상을 통해 얻은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다.

네 속에 있는 은사 곧 장로회에서 안수할 때에 대언으로 네게 주신 그 은사를 소홀히 여기지 말라. 이것들을 묵상하고 네 자신을 이것들에 온전히 드려 네가 유익을 끼치는 것이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라.(딤전 4:14,15)

여섯 번째 큰 보상이 있다.

주의 종이 또한 그것들로 경고를 받나니 그것들을 지킬 때에 큰 보상이 있나이다. (19:11)

 

 

묵상은 생활 자체이어야 한다.

오 나의 힘이시요, 나의 구속자이신 [], 내 입의 말과 내 마음의 묵상이 주의 눈앞에 받으실 만한 것이 되기를 원하나이다.(1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