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성율 형제

포천 교회는 왜 형제자매라고 하나요?

질문 공유 :
포천 교회는 왜 형제자매라고 하나요?
목사, 장로, 권사, 집사는 왜 없나요?

답변 :
 '형제자매'가 되려면 한 피가 되어야만 하죠.
 구원받은 사람들은 모두 '하나님의 피로 한 형제자매들'이 되었죠.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님의 피로 거듭난 형제자매들이 “형제자매”라고 부르는 것은 당연한 거죠.^^
 형제자매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몸이고 또 한 몸의 지체(member)들이죠.
 예수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member)인 형제자매들은 서로 돕고 서로 세워주는 수평적 관계를 말하구요.
 한 몸의 지체들인 손, 발, 눈, 코, 귀, 입, 팔, 다리들은 서로 다른 직무(office)만 있을 뿐 직책(officer)도 아니죠.

 그러나 목사, 장로, 권사, 집사라는 직책(officer)은 성경이 말하는 직책이 아니죠.
 교회 안에는 직무(office)만 있을 뿐 직책(officer)은 없으니까요.
 또 목사, 장로, 권사, 집사라는 직책(officer)은 계급처럼 상하관계를 말하는 것이죠. 상하 관계를 말하는 것은 예수님께서 미워하시는 니골라당의 교리이기도 하고(계2:6,15), “사람들 가운데서 높이 평가받는 것은 [하나님] 보시기에 가증한 것(눅16:15)”이기도 하구요.

  많은 사람들이 성경이 말하는 것보다 많은 사람들이 하는 대로, 유명한 사람들이 하는 대로 그냥 옳을 거라고 넓은 길을 따라 갑니다. 지옥으로 가는 길은 사람들이 보기에 멋지고 편하고 즐겁고 좋은 넓은 길처럼 보이죠.
  늦기 전에, 후회하고 통곡하는 날이 이르기 전에 성경 기록이 말하는 대로 믿고 따르는 것이 가장 편안하고 자유롭고 유익할 겁니다.
  누구든지 성경 기록이 말하는 그대로 믿으려는 속 중심과 마음만 있다면 올바른 것을 찾아 만날 수 있죠. 올바른 길을 찾으셔서 평안하고 자유롭게 걷게 되시기 바랍니다.

'홍성율 형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회란?[질문과 답변]  (0) 2019.03.21
마음:생활의 근원  (0) 2019.02.17
디도서 2:5 정숙에 대해  (0) 2019.02.17
[질문 답변] 가난함과 부자  (0) 2019.02.17
도둑질한 물  (0) 2019.02.17